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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s2275 2007. 8. 24. 18:44
 
테 니 스 용 어 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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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 갤러리 플레이 (gallery play) : 관중들의 주의를 끄는 화려한 플레이
  • 거트 (gut) : 라켓을 매는 줄. 스트링(string)이라고도 한다.
  • 게임 (game) : 보통 4점이 한 게임이 되며, 듀스일 때에는 한쪽편이 이길 때가지 시합이 계속됨. 6게임을 1세트로 하여 먼저 6게임을 얻은 쪽이 승자가 되고, 듀스는 5:5부터 시작된다.
  • 게임즈 올 (games all) : 게임 듀스 (game deuce). 쌍방이 5게임 씩 얻었을 때의 연장 세트
  • 굿 샷(good shot) : 상대편의 훌륭한 플레이를 칭찬해 주는 말. 나이스 샷(nice shot), 뷰티(beauty)라고도 함.
  • 그라운드 스매시 (ground smash) : 높은 로브를 한 번 지면에 떨어뜨려서 튀게 한 후 세게 때리는 스매시
  • 그라운드 스트로크 (ground stroke) : 한번 바운드 한 볼을 치는 것.
  • 그래스 텍스 코트 (grass tex court) : 탄력이 있는 파이버(섬유)로 만든 코트
  • 그랜드 슬램 (grand slam) : 4관왕. 1년동안에 전불(全佛), 전미(全美), 전영(全英), 전호(全濠) 선수권 대회의 싱글즈에서 전부 우승하는 것.
  • 그립 (grip) : 라켓을 쥐는 방법, 또는 라켓의 손잡이 부분
(ㄴ)
  • 나일론 스트링스 ( nylon strings) : 나일론 거트
  • 낫 레디 (not ready) : 서비스 때에, 리시버가 아직 준비가 끝나지 않았을 경우 외치는 소리
  • 낫 업(not up) : 2회 바운드 된 볼을 쳤을 때 심판이 사용하는 언어
  • 네트 맨 (net man) : 복식경기에서 네트 가까이에 있는 선수
  • 네트 오버 (net over) : 라켓이나 옷, 몸의 일부가 네트로 넘어갔을 때, 반칙으로 실점하게 됨
  • 네트 인 (net in) : 친 볼이 네트에 맞고 상대편 코트에 들어갔을 때를 말함. 세이프가 되며, 서비일 때는 다시 하게 된다.
  • 네트 코드 (net cord) : 네트를 치는 줄
  • 네트 코드 샷 (net cord shot) : 네트에 닿고 들어간 볼
  • 네트 코드 스트로크 (net cord stroke) : 네트에 먼저 맞고 네트를 넘어가는 운이 좋은 볼
  • 네트 플레이 (net play) : 네트 가까이에서 하는 공격적인 플레이
  • 노비스 (novice) : 초보자
  • 노 카운트 (no count) : 어떤 경기를 득점이나 실점으로 치지 않고 다시 할 때 쓰는 말
  • 녹 아웃 시스템 (knock out system) : 토너먼트에서와 같이 한번 지면 다시 싸울 기회를 주지 않는 게임 방식
  • 녹 업(knok up) : 약식(略式) 연습
  • 논 플레잉 캡틴 (non playing captain) : 플레이를 하지 않는 주장
(ㄷ)
  • 더블 폴트 (double fault) : 2개의 서브를 모두 실패했을 때. 실점이 된다.
  • 더블 히트 (double hit) : 볼이 라켓에 두 번 맞는 것으로 실점이 된다. 캐리(carry)라고도 함.
  • 데드 존(dead zone) : 서비스 라인과 베이스 라인 사이의 지역을 말하며, 게임 중 이곳에 위치하면 매우 불리하다.
  • 데이비스컵 토너먼트 ( Davis cup tournament) : 데이비스 컵 쟁탈전.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등 넷으로 나누어 우승자끼리 승부를 겨룸. 최근에는 본선과 예선으로 나누어 본선 16개국이 최종 데이비스컵을 놓고 우승을 가린다. 본선 최하위 네팀이 떨어지면 예선을 거쳐 우승한 팀이 다음해에 본선으로 진출할 수 있다.
  • 델리케이트 샷(delicate shot) : 미묘한 터치를 필요로 하는 스트로크. 드롭 샷, 짧은 크로스 샷, 칩, 촙 등.
  • 듀스 (deuce) : 서로 3점 이상 동일한 점수를 얻었을 때.
  • 딩크 샷 (dink shot) : 볼이 네트를 넘자마자 떨어지도록 스핀 없이 연하게 때리는 방법으로 네트 플레이어로 하여금 실수하도록 유도하거나, 볼이 갑자기 네트 앞에 뚝 떨어지게 할 때 사용한다.
  • 드라이브 (drive) : 넓은 의미로는 그라운드 스트로크를 말하며, 좁게는 톱 스핀이 걸린 샷
  • 드라이브 발리 (drive volley) : 드롭샷과 유사하나 땅에 일단 튄 그라운드 스트로크가 아니고, 발리를 한 것
  • 드롭 샷(drop shot) : 네트 바로 가까이에 볼을 떨어뜨리는 타법
  • 드루 업 (throw up) : 서비스 때 서브를 하기 위해 볼을 공중으로 던져 올리는 동작
  • 드리프트 플레이(drift play) : 네트 맨이 페인트를 써서 포치하는 듯이 하여 상대방을 실수하게 만들거나 볼을 아웃시키는 트릭 플레이
  • 디폴트 (default) : 기권
(ㄹ)
  • 라운드 로빈 (round robin) : 리그전
  • 라이징 볼 스트로크 (rising ball stroke) : 바운드된 후 뛰어오르는 볼을 치는 스트로크. 하프 발리보다는 높은 타점이며, 바운드의 정상보다 낮은 타점임
  • 라인 패스 (line pass) : 사이드 라인을 따라 패스하는 것
  • 랠리 (rally) : 서로 연속해서 볼을 쳐 넘기는 것
  • 러너 업 (runner up) : 단식경기의 결승에서 패한 사람. 제 2인자.
  • 러브 (love) : 제로. 득점이 없을 때를 말함.
  • 러브 게임 (love game) : 한 포인트도 따지 못한 게임.
  • 러프 (rough) : 라켓의 양면 중 거친 면. 부드러운 면은 스무스라 한다.
  • 레디 포지션 (ready position) : 준비 자세
  • 레스트링 (restring) : 거트를 새 것으로 갈아 끼우는 것.
  • 레지스터드 플레이어 (registers player) : 인정 선수. 각국 테니스협회가 인정하면 아마추어 선수라도 상금을 탈 수 있다.
  • 레트 (let) : 무효. 서비스를 할 때 네트에 맞고 볼이 정당한 코트에 들어갔을 때, 또는 준비자세가 안된 리시버에게 서브를 넣었을 때를 말하는데, 이 때는 다시 서브를 하게 된다.
  • 래퍼리 (referee) : 그 대회의 운영과 진행의 모든 책임을 맡고 있는 심판장.
  • 렝스 (length) : 친 볼의 길이 또는 깊이 있는 볼
  • 로 발리(low volley) : 무릎보다 낮은 위치에서 행하는 발리
  • 로브 (lob) : 볼을 높게 올리는 타구
  • 루프 드라이브 (loop drive) : 볼을 지면에 낮게 떨어뜨려서 아래로부터 위로 라켓으로 문질러 올리듯이 치는 드라이브. 볼은 높이 튀나 스피드가 느리다.
  • 리버스 트위스트 서브 (reverse twist serve) : 볼에 역회전을 주기 위해 라켓면을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끌어당겨 치는 서브
  • 리스트 스냅 ( wrist snap) : 손목의 빠른 동작
  • 리시버 (receiver) : 서브를 받는 사람.
  • 리치 (reach) : 수비 범위. 네트에 진출했을 때 손이 닿는 범위.
  • 리타이어 (retire) : 자의로 하는 기권.
  • 리턴 (return) : 일단 넘어온 볼을 쳐 넘기는 것
(ㅁ)
  • 매치 포인트 (match point) : 그 시합이 완전히 끝나는 마지막 한 포인트
  • 믹스 더블즈 (mix doubles) : 남녀가 한 조가 된 혼합복식
(ㅂ)
  • 바운드 (bound) : 볼의 튀어 오름
  • 바이 (bye) : 부전승
  • 발리 (volley) : 볼이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치는 타구
  • 배드 럭(bad luck) : 상대방의 아까운 에러에 대해 하는 말 . 하드 럭
  • 백 스윙 (back swing) : 볼을 때리기 위해 라켓을 뒤쪽으로 가져가는 것
  • 백 스핀 (back spin) : 역회전. 언더 스핀
  • 백 업 (back up) : 후원하다. 파트너가 처리 못한 볼을 뒤에서 처리해 주는 것.
  • 백 코트 (back court) : 서비스 라인 뒤의 코트
  • 백 핸드 스크로크 (back hand stroke) : 왼쪽으로 오는 볼을 치는 것.
  • 베이스 라인 게임 (base line game) : 선수가 네트로 나가지 않고 자기 쪽 베이스 라인 근처에서 플레이 하는 것
  • 베이스 라인 플레이어 (base line player) : 백코트에서 그라운드 스트로크를 무기로 하는 플레이어
  • 보디 오버 (body over) : 볼을 칠 때 몸의 일부가 네트를 넘거나 닿는 것을 말하며, 반칙이다.
  • 브레이크 (break) 상대방의 서비스 게임을 깨뜨리는 것. 또는 제 3세트 이후의 10분간의 휴식
  • 브레이크 포인트 (break point) : 상대방의 서비스 게임을 딸 수 있는 마지막 한 포인트
  • 블록 (block) : 서비스 리턴 때 손목을 단단히 하여 거의 백스윙 없이 밀어내듯이 치는 동작
(ㅅ)
  • 사이드 스톱 (side stop) : 코트 측면에 볼을 막는 기구
  • 사이드 스핀 (side spin) : 라켓과 볼이 닿을 때, 라켓을 전방과 몸 쪽으로 끌어당겨서 넣는 스핀
  • 사이드 패스 (side pass) : 사이드 라인을 따라 빠지는 볼. 라인 패스.
  • 샷 (shot) : 타구. 스트로크.
  • 서브 발리 플레이어 (serve volley player) : 강력한 서비스에 이어, 네트에 나가 네트 플레이로 승패를 결정짓는 플레이어
  • 서비스 에이스 (service ace) : 서브로 득점하는 것.
  • 세트 포인트 (set point) : 그 한 포인트로서 한 세트를 딸 수 있는 포인트
  • 세컨드 코트 플레이어 (second court player) : 복식경기에서 왼쪽사이드로 경기를 주로 하는 선수
  • 센터 마크 (center mark) : 베이스 라인을 2등분하는 중앙의 마크
  • 센터 서비스 라인 (center service line) : 서비스 코트를 좌우로 나누는 중앙선
  • 센터 스트랩 (center strap) : 네트의 중앙을 3피이트의 높이로 유지하기 위한 흰 띠
  • 센터 시러리 (center theory) : 볼을 상대편 코트의 가운데로 치고 앞으로 나가면 상대방이 리턴하는 볼의 대부분이 자기 리치 안에 들어온다는 이론
  • 스매시 (smash) : 머리 위의 높은 볼을 강하게 내리치는 것
  • 스탠스 (stance) : 타구 때의 양발의 위치와 간격
  • 스텝 인 (step in) : 스트로크 할 때 한발을 내딛는 것
  • 스톱 발리 (stop volley) : 네트 바로 가까이에 떨어뜨리는 발리. 드롭 발리
  • 스트래티지 (strategy) : 전략과 기질과 체력을 포함한 모든 조건을 갖춘 고도의 전술
  • 스트레이트 볼 (straight ball) : 사이드 라인을 따라 치는 볼. 크로스 볼과 상대적임.
  • 스트로크 (stroke) : 볼을 치는 동작. 샷
  • 스핀 (spin) : 볼에 회전을 거는 것. 언더 스핀, 사이드 스핀이 있음
  • 슬라이스 (slice) : 역회전을 준 타구.
  • 시드 (seed) : 대전표를 짤 때 우수한 선수는 어떤 횟수에 도달하지 않으면 대전하지 못하도록 특정한 위치에 넣는 제한적 추첨법
  • 시디드 플레이어 (seeded player) : 시드되어진 사람. 뛰어난 선수.
  • 시저스 포메이션 ( scissor formation) : 자기편의 네트맨이 상대편의 크로스 리시브를 포치하려고 뛰어나가고 서버는 스트레이트로 치는 볼을 지키기 위해 급히 옆, 앞으로 이동하는 전법. 서버와 파트너가 서버하자마자 포지션을 교체하는 방법
(ㅇ)
  • 아메리컨 포메이션 (Americian foremation) : 리시버의 파트너가 베이스 라인 가까이에 위치하는 배치법
  • 아웃 드라이버 (out drive) : 타격하여 이김
  • 앙투카 코트 (en-tout-cas court) : 비가 온 뒤라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멍이 많은 거칠고 붉은 색깔의 구운 흙으로 만든 코트. 바운드 후의 볼의 속도가 잔디 또는 아스팔트 코트에 비해 늦다.
  • 앤티시페이션 (anticipation) : 상대방이 친 볼이 어떤 지점에 떨어지는지 또는 어디에 치는 지를 예측하는 것
  • 앨리 (alley) : 단식 코트와 복식 코트의 사이드 라인 사이의 좁고 긴 지역
  • 앵글 발리 (angle volley) : 각도를 주어 상대방이 미칠 수 없는 곳으로 친 발리
  • 어드밴티지 게임 (advantage game) : 타이브레이크를 적용하지 않는 경기. 즉 연속 2게임을 이겨야 승부를 가리는 스코어링 시스템을 적용하는 경기. 롱게임(long game)이라고도 한다.
  • 어드밴티지 아웃 (advantage out) : 듀스 뒤 리시버가 1점을 땄을 때. 애드 아웃(ad-out)이라고도 한다.
  • 어드밴티지 인(advatage in) : 듀스 뒤 서버가 1점을 땄을 때. 애드 인(ad-in) 이라고도 한다.
  • 어소시에이션 (association) : 협회로 번역한다. 대한테니스협회의 영어명은 Korea Tennis Association 이다.
  • 어언더 포인트 (earned point) : 상대방의 실수 때문이 아니고, 이 쪽에서 플레이를 잘 해 얻은 점수
  • 어프로치 샷 (approach shot) : 네트에 접근하기 위해 치는 샷. 상대가 볼을 짧게 보낼 때 즉각 포착하여 상대코너의 깊숙이 리턴하는 것이 정석이다.
  • 어피어런스 머니 (appearance money) : 출장료. 대부분의 토너먼트는 출전하는 선수들의 유명도에 따라 대회 수입과 권위가 결정된다.
  • 언더 스핀 (under spin) : 역회전. 그라운드 스트로크에서는 이 언더 스핀을 슬라이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 언더 커트 (under cut) : 강한 언더 스핀으로 내리쳐서 볼이 네트를 넘자마자 강한 역회전이 걸 리도 록 하는 타법. 스윙은 하이 투 로(high to low)로 깎아 친다.
  • 언더 커트 스트로크 (under cut stroke) : 볼 아래쪽에 역회전을 주는 타구. 촙과 슬라이스의 2종이 있다.
  • 언더핸드 서비스 (underhand service) : 타점을 무릎언저리에 두고 라켓을 아래에서 위로 쳐올려 넣는 서비스. 어깨 위에서 볼을 내리치는 보통 서비스보다 스피드는 없지만 정확성이 높아 초보자들이 잘 사용한다. 배드민턴에서는 항상 언더핸드로 서브한다.
  • 엄파이어 (umpire) : 진행 중인 시합을 직접 관장하여 선수와 선심을 감독하는 심판으로서 포인트가 생길때마다 콜한다
  • 업셋트 (upset) : 예상을 뒤엎은 경기
  • 에이스 (ace) : 득점 혹은 제 1인자
  • 엑시비션 (exhibition) : 모범 시합
  • 엔트런트 (entrant) : 참가자
  • 오버 헤드 발리 (over head volley) : 머리 위에서 하는 발리
  • 오버 헤드 스매시 (over head smash) : 머리 위로 넘어가는 볼을 스매시하는 것
  • 오스트레일리안 포메이션 (Australian foremation) : 복식경기때, 왼쪽에서 상대방의 오른쪽 사이드로 서비스 하는 경우, 파트너가 네트 오른쪽에 붙지 않고 왼쪽에 붙는 전형. 호주 선수들이 많이 쓰는 진형으로 공격에 적합함
  • 오프닝 (opening) : 코트 위의 먼 곳
  • 오픈 스탠스 (open stance) : 양쪽 발의 위치가 네트를 향해 평행으로 되어 있는 상태
  • 오픈 테니스 (open tennis) : 아마추어 선수권대회에 프로 선수의 참가를 인정하는 것
  • 오픈 토너먼트 (open tournament) :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제한 없는 선수권 대회
  • 올 라운드 플레이어 (all round player) : 전진에서나 후진에서나 기타 모든 기술을 다 갖춘 플레이어
  • 워치 (watch) : 복식경기에서 파트너에게 아웃 볼이라고 일러주는 말
  • 워크 오버 (walk over) : 기권승
  • 웨스턴 그립 (western grip) : 두터운 그립. 라켓면과 코트면을 평행하게 잡는 그립
  • 위닝 샷 (winning shot) : 결정타
  • 인비테이션 토너먼트 (invitation tournament) : 초청 대회
  • 인터내셔널 론 테니스 페더레이션(international lawn tennis federation) : 파리에 있는 국제 테니스 연맹. 데이비스멉 시합의 출전국은 이 연맹에 가입되어야만 출전할 수 있다.
  • 인터존 파이널 (inter-zone final) : 데이비스컵의 유럽, 동양지역 결승
  • 임팩트 (impact) : 볼이 라켓에 맞는 순간, 타구의 순간
  • 잉글리시 포메이션 (English foremation) : 리시버의 파트너가 서비스 라인 근처에 위치하는 것
(ㅊ)
  • 체인지 어브 패스 (change of pase) : 볼을 길게나 짧게 또는 여러 가지 스핀을 넣은 스트로크를 변화 있게 사용하여 상대방을 당황하게 만드는 것
  • 체인지 코트 (change court) : 코트를 교대하는 것을 말한다. 각 게임의 전체 수자가 홀수일 경우, 선수들이 서로 코트를 바꾸는 것을 말한다. 세트가 끝났을 경우 게임의 수자가 홀수이면 사이드를 바꾸고, 그 후 한게임이 끝나면 또 사이드를 바꾸어야 한다.
  • 촙 (chop) : 바운드한 볼을 나무를 자르듯 앞 아래쪽으로 라켓을 스윙하여 깎아치는 방법
  • 칩 (chip) : 바운드한 볼에 작은 백 스윙과 폴로 드루로 스윙하여 강한 언더 스핀을 주는 것. 볼이 네트를 아주 느슨하게 낮게 넘어가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지면에 거의 닿을 정도에서 치도록 하는 것이다. 드롭샷과 같으나 칩은 백스윙이 짧으며 네트를 낮게 넘는 데 비해, 드롭샷은 네트를 높게 날아서 날카롭게 떨어지는 것이 다르다
(ㅋ)
  • 캐넌 볼 (cannon ball) : 아주 스피드 있는 서비스 볼
  • 캐리 (carry) : 볼이 라켓에 두 번 맞는 것. 실점이 되며, 더블 히트(double hit)와 같은 말
  • 커버 (cover) : 공의 표면을 싼 펠트, 수비의 폭, 자기편을 도와주는 범위
  • 커트 (cut) : 일명 백스핀이라고 하며, 볼을 위에서 밑으로 깎아서 상대 코트에서는 지면에 가라앉게 하는 볼
  • 컨셀레이션 (consolation) : 패자부활전
  • 컨센트레이션 (concentration) : 주의력을 집중시키는 것
  • 컨트롤 (control) : 타구의 조절
  • 코트 볼 (court ball) : 네트에 닿아 바르게 들어간 볼
  • 콜 (call) : 심판의 선언
  • 쿼터 파이널 (quart final) : 준준결승
  • 크로스 코트 (cross court) : 코트의 한 쪽 구석에서 맞은 편 구석. 즉 대각선
  • 클레이 코트 (clay court) : 진흙과 고운 모래를 섞어서 만든 코트
  • 클로즈드 스탠스 (closed stance) : 양발이 네트를 향하여 수직으로 된 상태. 예를 들면, 포핸드 스트로크 때 왼발이 앞에, 오른발이 뒤에 놓여 있는 상태 (오픈 스탠스의 반대)
(ㅌ)
  • 탠덤 포메이션 (tandem foremation) : 주로 좌측 코트의 서비스 때, 서버의 파트너가 서버와 같은 쪽(일직선상)에 위치하는 대전 형태. 리시버의 파트너가 네트 근처에 있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 터치 샷 (touch shot) : 드롭 샷. 발리 등과 같이 라켓의 교묘한 동작으로 타구하는 것
  • 테니스 엘보 (tennis elbow) : 테니스를 함으로써 팔꿈치에 받는 상해
  • 토너먼트 (tournament) : 선수권을 결정하기 위하여 이긴 선수끼리 계속하는 게임 방법
  • 토스 (toss) : 서브할 때 볼을 던져 올리는 동작. 또 다른 의미로는 코트와 서비스를 선택하는 방법
  • 톱 스핀 (top spin) : 볼의 윗부분을 비벼 올리는 듯이 회전을 주어 치는 방법. 상대 코트에 가서는 멀리 튀어 나가게 하는 방법
  • 트라이얼 매치 (trial match) : 선발대회
  • 트위스트 (twist) : 서비스를 할 때 볼에 회전을 주기 위하여 비틀어 치는 타구법. 바운드 한 뒤 상대편의 왼쪽으로 높이 튀어 오름
(ㅍ)
  • 패싱 샷 (passing shot) : 네트 플레이어의 좌우로 볼을 쳐 보내는 것
  • 퍼머넌트 픽스쳐 (permanent fixture) : 코트의 상설물, 즉 네트, 포트, 스트랩, 심판대와 심판, 선심, 볼보이 등을 말함
  • 퍼센테이지 존 (percentage zone) : 볼이 올 확률이 가장 높은 지역
  • 퍼센테이지 테니스 (percentage tennis) : 확률을 계산한 테니스. 결코 무리한 샷을 하지 않고 항상 자신있는 샷만을 하는 것
  • 퍼스트 코트 (first court) : 서비스를 넣는 지역의 오른쪽 사이드
  • 페이스 (pace) : 볼이 바운드 한 후의 속도, 장단 등을 말함
  • 포싱 샷 (forcing shot) : 상대방을 압박하는 타구
  • 포워드 스윙 (forward swing) : 백스윙으로부터 라켓을 앞으로 내미는 동작
  • 포치 (poach) : 자기 파트너에게 가는 볼을 전위가 가로채는 행위
  • 포커페이스 (poker face) : 승패의 표정을 얼굴에 나타내지 않는 것
  • 포 코트 (fore court) : 서비스 라인과 네트 사이의 지역
  • 포 핸드 (fore hand) : 라켓을 가진 쪽
  • 폴로 (follow) : 볼을 끝까지 쫓아가는 것
  • 폴로 드루 (follow through) : 타구 동작 후 그 동작을 끝까지 행하는 것
  • 폴트 (fault) : 서비스의 실패
  • 풋워크 (foot work) : 발의 움직임
  • 풋 폴트 (foot fault) : 서비스를 할 때 라인을 밟거나 달리면서 하는 반칙 행위
  • 플랫 (flat) : 라켓면을 수직으로 하여 볼의 정면을 치는 것으로서 스핀이 없고 강하다
  • 플랫 서브 (flat serve) : 스핀을 넣지 않은 서브
  • 플레이드 (played) : 웰 플레이드의 줄인 말. 멋진 플레이를 칭찬하는 말 또는 잘했다는 의미
  • 플레이스먼트 (placement) : 겨눈 장소에 볼을 넣는 것. 그 장소나 지점
  • 플레잉 포지션 (playing position) : 볼을 치는 위치
  • 피네스 (finesse) : 교묘한 플레이
  • 피니시 (finish) : 타구 하고 난 후의 동작
(ㅎ)
  • 하드 코트 (hard court) : 잔디밭 이외의 코트
  • 하드 히트 (hard hit) : 강타하는 것
  • 하이 발리 (high volley) : 네트보다 높은 위치에서 치는 높은 발리
  • 하프 발리 (half volley) : 볼이 땅에 닿자 마자 튀어오르는 볼을 쳐넘기는 타구법
  • 헤드 (head) : 라켓의 프레임과 줄
  • 헤비 코트 (heavy court) : 젖은 코트, 즉 볼의 바운드, 기타 코트의 컨디션이 여의치 못한 코트
  • 히팅 디프 (hitting deep) : 베이스 라인 가까이로 깊게 치는 것
출처 : 에델바이스
글쓴이 : 연두빛 잎새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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